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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로지올(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관계법령 및 지침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을 홈페이지, 프로그램 공지게시판 등에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항목 |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제2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 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를 정보주체로부터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 수집 항목 | 이용 목적 | 보유 기간 |
---|---|---|---|
고객 상담 (전화, 이메일, 해피톡) |
성명, 연락처,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정보(은행,계좌번호,예금주) | 상담 요청자의 신원확인, 상담내용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결과 통보 | 목적 달성 시 까지 |
배송서비스 [DA=프로그램 이용하는 배달대행사업자] |
사업장명, 성명, 연락처,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요금 정산, 상담 또는 불만 처리, 마케팅 정보 전송 | 계약 종료 시 까지(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배송서비스 [DC=프로그램 이용하는 매장] |
매장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가상계좌정보,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요금 정산, 상담 또는 불만 처리, 마케팅 정보 전송 | 계약 종료 시 까지(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배송서비스 [DP=프로그램 이용하는 라이더] |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가상계좌정보, 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요금 정산, 자격증명 확인, 보험가입, 마케팅 정보 전송 | 계약 종료 시 까지(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 동안 보관) |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제2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사 | 위탁 항목 | 위탁 목적 | 보유 기간 |
---|---|---|---|
NICE신용정보 | 라이더 성명, 라이더 주민등록번호 | 라이더 실명인증 | 인증한 날로부터 5년 |
NICE그룹 KSNET KIS정보통신 |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 “DC” 가맹가입 시 VAN/PG 서비스 이용 | 거래종료일로부터 3년 |
더즌 | 성명, 계좌정보 | 적립금 출금 | 계약 해지로부터 5년 |
제휴사 | 라이더 성명 및 휴대폰번호 | 배송서비스 수행 및 주문수령자 확인 | 배송완료 시 까지 |
1.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받고 있습니다.
◆ 위탁사 : 생각대로 지점목록 / ㈜우아한형제들
3.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금지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정보주체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원의 제출명령 또는 법관이 발부한 영장에 따라 수사상의 목적으로 공공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을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4)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을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서비스이용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이나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다른 법령에 따라 또는 목적 달성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해당 보존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또는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 해당 수사 또는 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 채권·채무관계 정산완료 시까지
3) 세법상의 납부 기록의 보관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로부터 5년
4)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하는 경우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웹 사이트, 앱 등 방문기록 : 3개월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수집정보 암호화
ID(이메일 포함)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 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 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관리
사내 개인정보보호 담당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정보주체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정보주체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주식회사 로지올의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서태관 이사
전화번호 : 1522 – 6636
이메일 : apollo@logiall.com
◆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성명 : 윤성열 부장
전화번호 : 070-8645-1458
이메일 : ysy1976@logiall.com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김혜진 대리
전화번호 : 070-8645-1458
이메일 : hyejink@logiall.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보안팀
연락처 : 1522-6636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고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2.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1.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목적 : 회사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도난 및 파손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계단, 엘레베이터 등 주요시설물에 24대(CAPS 18대, 자사 6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4) 영상정보 촬영시간 : 24시간
보관기간 :
- CAPS : 15일
- 자사 : 저장 공간 2TB 채워질 시 순차 삭제
보관장소 :
- CAPS : 5층 서버실
- 자사 : 지하1층 통신실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경영지원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 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 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 기 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지올(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와 위치정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필요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고객은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함께 서비스 제공자가 별도로 정한 가입요건(가입신청서 및 정보제공동의서 제출 등)이 있는 경우 동 요건을 구비함으로써 서비스 가입을 신청합니다. 신청시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서비스 제공자는 본 조 제①항에 따른 서비스 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별도 승인절차를 거쳐 동 가입신청을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가입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승인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사업자가 정한 가입관련 서류 상에 허위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목적 또는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 제공자가 정한 서비스 가입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
③ 고객은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되거나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e-mail통보
2. 서면통보
3. 서비스 홈페이지 및 시스템상 게시
4. 일간지 공고 등
⑤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1주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서비스 등)로 공지하며, 회원이 그 기간 안에 이의제기가 없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① “서비스”란 회사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위치정보 수집 대상의 위치 추적 및 상태정보 서비스 및 문자발송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② “위치정보”라 함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하였던 장소에 관한 정보로서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 제2호 및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③ “개인위치정보”라 함은 특정 개인의 위치정보(위치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의 위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는 위치정보확인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 등 회사의 모바일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⑥ “단말”이라 함은 고객이 휴대하는 휴대단말기 또는 기타 통신형 단말기(PDA, CNS, DMB 등)와 그에 부착 또는 설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통신장치 등을 말합니다.
⑦ “위치정보수집대상”이라 함은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 업무효율화를 목적으로 출발지, 도착지 등을 파악하고자 GPS 위치값을 제공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⑧ “위치정보확인자”는 위치정보 수집대상(고객)이 승인한 고객의 위치정보 조회를 통해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위치를 확인하는 특정한 다수의 서비스 수행자군을 말합니다.
⑨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위치정보 수집대상을 업무상 고정적으로 운영하는 자로서 개인위치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를 말합니다.
⑩ “위치정보시스템”이라 함은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조 제①항 및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위치정보를 수집ㆍ저장ㆍ분석ㆍ이용 및 제공할 수 있도록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된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인적자원의 결합체를 말합니다.
제5조 【 이용신청 】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반드시 본인 명의(사업자의 경우 법인 명의로 대체)로 서비스이용에 대하여 동의하거나 계약을 체결합니다.
② 회사와 고객 간의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이용자의 모바일기기에서 다운받아 설치되는 회사의 모바일 프로그램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한 약관 동의 정보로 계약 여부를 확인한 후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1. 위치정보확인자
2. 개인위치정보주체
제6조 【 수집되는 정보 및 목적 】
①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모바일번호, 본인위치 등)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서비스의 이행(배송서비스 등), 기타 서비스나 정보 제공을 위해 수집, 이용, 제공되며, 그러한 정보의 대부분은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요청, 제공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회사는 별도로 실제 개인정보의 주체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활용에 관한 동의를 위해 추가조치를 취하거나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에서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기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통해 전화번호를 보내 기록하도록 요청하거나, 프로그램에 표시되어 있는 서비스 업체에 전화를 걸거나 현위치를 보내거나 프로그램에 표시되어 있는 서비스 업체 및 소속 서비스 기사로부터 전화를 받은 경우 전화번호가 기록됩니다.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프로그램은 서비스의 목적달성을 위해 사용자의 전화번호 및 현위치를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업체 및 소속 기사에게 연결합니다.
③ 모바일기기에 포함된 모바일 지도와 같은 위치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에 위치정보가 전송될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를 제공하면 GPS 데이터와 같은 사용자의 실제 위치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역 지도를 보기 위해 부분적인 주소를 제출하는 등의 경우에는 실제 위치가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④ 일부 회사 서비스에서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개인의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제공한 정보(예: 집 등록 및 목적지 등록)를 기록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의 경우 이러한 정보는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업체 및 소속 기사에게 연결됩니다.
제7조 【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미성년자가 신청하는 경우
3.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①항 및 제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8조【 이용자 위치 이력정보 】
① 위치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는 이용자별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번호는 다음 각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된 경우
2.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본인의 위치정보를 승인하여 제공하는 데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이용자의 위치 이력정보를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고객은 이용자의 위치정보 이력을 삭제하고자 할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기존 이용자의 위치정보 이력을 삭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이용자는 이용자의 위치 이력정보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즉각 삭제를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이용자의 위치 이력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
고객이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소정 양식의 서비스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 등 기타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해지 】
①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소정의 서비스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해지 희망일 7일 전까지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익일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에 고객은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 등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15일전 까지 그 뜻을 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고객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기간 내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3. 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회사는 제③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고객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 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한다.
① 서비스 목적 달성을 위한 위치정보 수집대상의 실시간 위치 확인
② 서비스를 요청한 시점부터 서비스수행자가 배차되어 고객에게 이동 후 고객의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궤적 보기
③ 위치관제나 관제연결 서비스 등을 위한 문자발송 서비스 등
제12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의 게시판 게재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목적달성을 위한 한도 범위 내에서 제휴 업체나 기관에게 이용자의 위치정보와 배달요청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
➀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➁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①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직권으로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 (성명, 전화번호 등)를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공질서, 미풍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 위치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경우 또는 서비스 이용자격을 무단으로 양도·대여한 경우
4. 서비스 운영시스템에 오류, 훼손을 발생시키는 행위를 하거나 서비스 운영시스템의 오류, 오작동을 악용하는 행위 등을 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5. 관계법령이나 관계기관의 명령, 지시, 지도, 권고, 법원의 판결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 또는 본 약관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6.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적기에 납부하지 않거나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음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가 그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10일 이내에 고객이 이를 시정하지 않는 경우
7.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사이에 합의로 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8. 기타 합리적으로 볼 때 본 약관의 원활한 실현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①항과 제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제①항과 제②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중 문자발송 서비스에 장애가 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발생원인에 따라 그 발생원인이 회사 내부원인인 경우 30분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발생원인이 회사 외부원인인 경우 고객에게 공지 후24시간 ~ 72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사전고지를 선행하고 처리하는 경우 사안별로 예외를 둘 수 있다.
제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
➀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 전까지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➁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➂ 회사는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➃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요금 】
①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별도로 납부하는 비용은 없으며, 이동통신사에게 납부하는 비용으로서 통신비용을 말합니다.
② 제①항의 통신 요금은 위치정보 단말의 쌍방향 통신을 위해 이동통신망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요금입니다. 통신 요금은 고객의 데이터 사용 예상치, 이동통신사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 및 가입비 기준에 준합니다.
제17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호의 내용을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① 회사는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타 사업자 또는 이용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 사실확인자료를 자동 기록,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⑤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나 소방서 등의 긴급구난 등을 위한 공공기관의 요구가 있는경우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없이 위치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 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③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⑤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제①항 내지 제④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
➀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 포함)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 유보권(법 제19조제4항),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 고지요구권(법 제24조)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8세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
➀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 (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➁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➂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
➀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22조【 서비스 제공자의 의무 】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위치정보나 등록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 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 사항을 인정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위치정보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고객명, 연락처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①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8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자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의 범위 】
①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회사가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의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자의 의무 등 이 약관의 제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의 청구 】
제22조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서비스 장애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나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에게 제공한 개인위치정보 기타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일체의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서비스 제공자는 그러한 정보의 관리소홀, 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이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하는 특정한 목적이나 수익에 대해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소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고객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7조【 약관의 해석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으며,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거나 본 약관의 해석상 명확하지 아니한 부분이 발생할 경우에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28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 본법 제40조의2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주소 및 연락처 등 】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상호, 주소, 연락처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 호 : 주식회사 로 지 올
2. 주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52 인성빌딩(양재동 376)
3. 대표전화 : 1522-6636
4. 팩 스 : 070-4009-0878
5. e-mail : partners@logiall.com
【 부 칙 】
제1조【 위치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
회사는 위치정보 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고객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치정보 보호책임자 : 서태관 / 이사 (1522-6636)
∎ 고객상담센타 : 1522-6636
∎ e-메일 : partners@logiall.com
제2조 【 기 타 】
고객님의 요청 서비스를 원활히 처리하기 위하여 근거리에 대기하고 있는 서비스 수행사업자 등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위치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조【 목적 】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로지올(이하 “회사”라 함)과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함)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앱 또는 프로그램의 이용을 포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본 회사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시에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① “서비스”는 LFDFS(Logiall Food Delivery Flatform System, 프로그램을 포함)로서 “DA”가 업무수행에 필요한 배송업무관련 처리시스템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플랫폼을 지칭한다.
② “DA”는 Delivery Agecy를 지칭하며, “회사”와 별개의 단독사업체로서 독자 브랜드를 소유하고, “회사”로부터 생각대로 브랜드와 프로그램을 공급받아 계약에 기한 독자적인 사업을 수행하며 “DC”의 배송업무를 수탁하여 관리하는 개별사업자를 의미한다.
③ “DP”는 Delivery Partner를 지칭하며, “DA”의 업무수행을 전담하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일명 “프리랜서”)로서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로서, “DP” 본인의 의사에 따라 “DC”의 배송업무를 수행하는 개인사업자를 의미한다.
④ “DC”는 Delivery Client를 지칭하며, 외식사업(식음료업) 및 배송의뢰를 위탁하는 일반사업자를 총칭하며,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배송위탁 의뢰를 하는 자를 말한다.
⑤ “로지캐시”는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상의 사이버 머니로서, 현금과 로지캐시의 교환비율은 1:1로서 운영되며 프로그램 상의 각종 정산에 사용된다. 로지캐시의 충전은 회사가 지정한 가상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면 프로그램상의 로지캐시로 전환되며 “DA”, “DP”, “DC”의 로지캐시의 각각 개별소유이다.
⑥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는 일반 관례 및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석하도록 한다.
제5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
① “회사”는 “고객”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한 시스템을 제공・운영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이용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만일 서비스 이용에 오류가 발생할 시에는 신속하게 이를 개선, 서비스가 정상운영이 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한다. 단, “고객”의 시스템 조작오류나 장비의 문제로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하며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이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③ “회사”가 “고객”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와 관련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회사”가 규정 및 운영하고 “고객”이 동의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 및 관리할 의무를 진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⑤ “회사”가 본조 제④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및 이용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
⑦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고객”의 사전 동의하에 “고객”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고객”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변경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고객”의 책임이다.
제6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 】
① “고객”은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배송위탁업무를 수행한다. 배송의뢰정보는 “DC”가 “회사”의 프로그램에 입력한 정보를 기준으로 한다.
② “고객”이 업무수행에 필요한 브랜드 및 업무지원 전산프로그램 등 이와 관련한 모든 사항은 원칙적으로 “회사”가 공급하는 것을 사용하며, 타사브랜드와 혼용하여 사용할 수 없다. 다만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고객”과 “회사”가 사전 협의하여 달리 정할 수 있으며 반드시 합의서를 작성하도록 한다.
③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금융결제시스템(VAN/PG)을 이용하여야 한다.
④ “고객”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한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손해배상의 책임 또한 부담한다.
⑥ “고객”은 본 이용약관 및 관련 계약에 따라 취득한 계약상의 지위 및 권리를 “회사”와의 사전 협의없이 타인에게 양도, 담보 설정, 대여할 수 없다.
⑦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다.
⑧ “고객”은 시스템의 기본정보(ID, Password 등)에 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대한 관리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하며 이를 “회사”에 청구할 수 없다. 또한 “회사”는 “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ID를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한다.
⑩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취득한 타인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취득한 정보를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 등과 같은 불법적인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10.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
제7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정보의 관리 】
① 본 약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를 제공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된다.
②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ID를 부여하고,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한 ID만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사”에서 제공한 기본정보의 관리책임은 제6조 제⑧항의 적용을 받는다.
③ “고객”은 기본정보가 유출 또는 부당한 사용이 확인될 시 즉시 “회사”에 사실을 고지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사안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의 제한 등 】
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LFDFS를 포함)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운영상 목적으로 일시 중지 또는 정지할 수 있다.
➁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별도의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다.
1.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2.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3.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 등의 파일을 올린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청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위배되는 음란물을 게재하는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6.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시스템이 중단된 경우
9. 위 8호에 준하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등)가 발생하였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➂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의거 시스템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고객”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한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는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➃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시스템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된 경우에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9조【 게시물의 관리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자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폄훼, 비방, 명예훼손 및 손상, 욕설 등을 시키는 내용의 경우
2.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경우
3.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6.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서비스의 목적에 저촉되거나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②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② “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제공 범위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8조 제②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다.
제11조【 로지캐시 운영 및 관리 】
➀ “회사”는 “고객”에게 가상계좌를 발급하고 이 가상계좌에 입금한 현금액을 기준으로 1:1의 교환비율에 의한 로지캐시를 시스템에 부여한다.
➁ 로지캐시를 현금화할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로지캐시 총인출액에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고객”이 등록한 출금계좌로 입금된다.
➂ 시스템상의 “고객” 로지캐시에 대한 소유권은 “고객”에게 있으며 관리책임 또한 “고객”에게 있다. 이러한 관리 부주의로 인한 책임 또한 “고객”에게 있다.
④ “DP”가 “DC”로부터 위탁받은 배달업무를 수행할 때마다 받는 배달료 청구 채권은 아래 각 호에 따라 지급된다.
1. “DC”와 “DA”는 배달업무 위탁계약 관계에 있다.
2. “DA”와 “DP”는 배달대행 위ㆍ수탁계약 관계에 있다.
3. “DC”, “DA“, “DP”는 “회사”의 “LFDFS”를 통해서 배달업무가 수행되며, “DC”는 “회사”의 적립급 시스템에 배달료로 사용할 금전을 “로지캐시”의 형태로 충전한다.
4. “DA”가 “DP”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배달료 채무는 “DC”가 충전한 “로지캐시”에서 “회사”가 정산하여 “DP”에게 “로지캐시” 형태로 지급한다.
5. “DC”, “DA“, “DP”는 “회사”의 “LFDFS” 프로그램에서 “로지캐시”를 각자가 설정한 본인의 시중은행 계좌로 출금을 요청할 수 있다. 다만, 각자의 채권자에게 “로지캐시”에 대한 반환채권을 “회사”의 동의를 받아 제3자에게 담보권을 설정한 경우 또는 법령에 근거하여 인출이 제한된 경우 등에 해당한 때에는 “회사”는 “로지캐시”의 인출을 제한할 수 있다.
제12조【 비밀유지의 의무 】
“고객”은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영업상의 비밀 및 고객의 인적 사항 등을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직접 또는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본 계약이 종료된 이후 또한 이와 같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
➀ “회사”와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노력해야 한다.
➁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처리책임자 및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고객”은 “회사”의 관련법령과 관계된 모든 정책 및 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
➂ “고객”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함)를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이하 “처리”라 함)를 함에 있어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처리책임자 및 관리자인 “회사”의 사전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통신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➀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 발생한다, 따라서 “고객”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고객”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6조【 지식재산권 】
➀ 지식재산권의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다음을 포함한다.
1. LFDFS(Logiall Food Delivery Flatform System, 프로그램 및 등록정보를 포함)
2. 회사의 명칭, 상표, 로고, 심벌, 디자인 또는 서비스 마크, 광고 일체
3. 공유네트워크 시스템을 포함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➁ “회사”는 “고객”이 본 이용약관의 목적으로만 “고객”이 “회사”의 지식사용권을 사용하는 것으로만 허락한다.
➂ “고객”은 “회사”의 대외 이미지 및 신뢰도, 품격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거나 계약내용에 저촉되는 지식재산권의 사용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한다.
제17조【 손해배상 】
➀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지 않는다.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고객”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제18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책된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합리적으로 통재할 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
5. “고객” 상호간 또는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등을 한 경우에는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
6.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
7.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손해
제19조【 분쟁조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른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사”와 “고객”은 상호 협의하여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한다.